나에게 맞는 종족은? 테라 속 종족 소개

테라에서는 기본적으로 휴먼, 케스타닉, 아만, 포포리, 바라카, 하이엘프의 6종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직업별로 종족 특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종족 특성은 대부분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지만, 파티 내에서 일부 역할(탱커)과 PvP 관련으로는 약간의 차이만으로도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플레이하고자 하는 클래스를 선택 후 적합한 종족을 선택할 필요도 있다.

대부분의 종족은 남성형과 여성형 중에서 선택이 가능한데, 이 중 포포리는 여성형이 엘린이라는 독자적인 종족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바라카의 경우에는 여성형이 존재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휴먼




◆ 패기와 활기라는 단어로 대변 되는 신흥 종족

역사상 오랜 시간 방랑 생활을 마감한 휴먼 족은 왕성한 활동력으로 대도시 벨리카를 건설하고 각지에서 괴물들과 침략자들을 몰아내어 아르보레아에 평화를 다시 가져온 종족이다. 휴먼들은 오늘 날 문명화 된 종족들의 연합체인 발키온 연합을 창설하고, 신들의 전쟁 이 후 폐허화 된 세계인 아르보레아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활동성과 적극성을 중요시 여기는 그들은 건장하고 늠름한 육체를 지니고 있으며 항상 활기에 차 있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PvP를 좋아하는 모든 클래스



케스타닉




◆ 오랜 고난을 견뎌내고 차별 속에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종족

신들의 전쟁으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타 종족의 억압을 받아 온 종족으로 휴먼과 아만 족의 중재로 어렵게 발키온 연합의 일원이 될 수 있었다. 이러한 억압과 반항의 역사를 대변하듯 그들은 개인의 개성과 독립성을 중요시 하며 동족간의 유대가 매우 강한 편이다. 또한 자신들의 역사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고대로부터 이어 내려오는 그들만의 전통과 생활 양식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으며 누구보다 독립성이 강하고 종잡기 힘든 변덕스러운 성격을 지니고 있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빠른 기동을 필요로하는 근접 딜러(광전사, 무사, 검투사) 및 마공사


아만





◆ 야수의 본능을 지닌 사납고 명예로운 전사의 종족

아만 족은 유사 이래로 타 종족들과 끊임없는 전쟁 속에서 살아온 투사의 종족이다. 과거에는 패권과 야심을 위해 싸웠던 아만 족은 그들의 오랜 노예 생활을 통해 자유와 명예, 그리고 자기희생을 존중하는 종족으로 새로 태어났다. 이러한 변화가 그들이 다종족 연합체인 발키온 연합의 일원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아만은 사납고 강인한 육체를 지녔으며 오랜 전투를 통해 쌓은 전사로서의 강인한 정식력과 높은 명예심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적의 공격을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는 탱커 클래스 및 PvP를 좋아하는 모든 클래스


포포리




◆ 쾌활한 성격과 귀여운 용모를 지닌 숲의 수호자들

포포리는 포포리 왕국에 거주하는 다양한 동물형 종족을 말한다. 이들은 동물을 연상케 하는 귀여운 외형을 지니고 있으며 항상 쾌활하고 긍정적이다. 포포리들은 비록 포포리 왕국 내에서 엘린들의 지배를 받는 피지배층이지만, 이는 서로의 성향을 고려한 역할 분담일 뿐으로 포포리와 엘린 모두 이러한 사회 구조가 괘의치 않고 서로 자유로이 교류한다.
포포리들은 오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포포리 왕국의 일원으로 평화와 자연을 사랑하며 가장 안정된 사회를 지닌 자연의 수호자이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직업 자체의 성능보다 귀여운 외형을 중요시하는 경우 모든 직업에서 선택


엘린




◆ 여신의 형상을 본뜬 아름다운 자연의 수호자

엘린은 여신 엘리누가 자신의 외형을 본 따 창조한 종족으로 흔히 엘리누의 딸들이라 불린다. 이들은 포라 엘리누에 위치한 거대한 정령수의 기운을 받아 태어나고 독특하게도 여성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신 엘리누로 부터 자연에 대한 지식을 전수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엘린은 자연의 수호자이자 아르보레아의 신비를 타 종족들에게 설파하는 인도자로서 의무감을 지니고 있으며 정령처럼 약간 변덕스러운 면은 있지만 평화와 조화를 사랑하는 종족이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귀여운 외형을 중요시하는 경우 모든 직업에서 선택(비검사, 인술사 전용)



바라카




◆ 고대의 유산을 지키는 지식의 수호자들

바라카는 고대 시대에 거대한 제국을 형성했던 거인 족의 후예로 고결한 성품을 지닌 종족이다. 강인하고 웅장한 육체, 높은 지적인 수준을 지닌 이들은 독선적이고 악랄했던 고대 거인 족과 달리 유순하며 평온한 성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은둔자와 같은 성향을 지녀 남들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지식을 위한 탐구라면 자신의 모든 것을 불사를 만큼 열정적인 이들이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적의 공격을 지속적으로 받아야 하는 탱커 클래스 및 PvP를 좋아하는 모든 클래스



하이엘프




◆ 거만하지만 뛰어난 힘을 지닌 문명의 개척자들

천년 전 아룬 대륙에 아름답고 평화로운 문명을 구축했던 엘프들은 타 종족들의 침략과 신들의 전쟁으로 그들이 지켜왔던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 이 후 평화로운 전통과 가치관을 버리고 보다 뛰어나고 강력한 힘을 개발하는데 모든 것을 바친 결과, 오늘 날의 하이엘프로 다시 태어난다.

오늘 날의 하이엘프들은 신들의 존재를 부정하며 그들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한계를 항상 시험하는 종족으로 문명의 정점인 대도시 알레만시아와 마법 기관 코어를 중심으로 아르보레아에서 가장 뛰어난 마법 문명을 지닌 진보한 종족이 되었다.


◆ 종족특성




◆ 추천 직업 :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캐스터(마법사) 및 힐러(사제, 정령사), 마공사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